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공지] 2013-2학기 신입생 장학신청 안내
- 작성자양정은
- 등록일2013-09-03
- 조회수1123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신입생 장학신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꼼꼼히 읽어 보시고 해당되는 서류를 구비하셔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외 접수 불가)
● 신청기간 : 2013.09.04.(수) ~ 09.11(수)
● 신청방법 : 방문 및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 제출 불가)
● 제출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 5번지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봉투 겉면에 “장학서류제출”이라고 기입)
● 제출시 유의사항
-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
- 명시된 제출서류 모두 제출
- 서류 미비 시 장학심사대상에서
▶핵심인재 양성장학
1) 대상
- 중소 및 중견 기업 대표가 자체 장학금 50%이상 지급을 전제로 추천한 자 중
과장(직급 기준) 이하 직원만 신청 가능.
(중도 이직한 자는 재취업 회사에서 계속 자체 장학금 지급을 약속할 때에만 수혜를 받음)
* 신청 후 근속년수, 기업규모, 대표의 지원의지 등을 고려하여 최종 확정.
2) 혜택
- 신입생 첫 학기에 수업료의 50% 면제,
두 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20% 면제. (단, 직전학기 B0이상 시)
(본 장학금과 회사 부담금 이외 금액은 학생 부담).
- 이직 시에는 처음 신청 당시 제출했던 모든 서류를 이직한 회사에서 다시 발급 받아
제출해야 혜택이 계속 주어짐.
3) 유의사항
- 직급이 과장급보다 더 높은 경우는 지원 불가.
* 본 장학의 목적이 중소-중견기업에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을 주려는 것이기
때문에 직급이 높은 경우는 이미 핵심인재라고 볼 수 있으므로 대상자에서 제외됨
- 회사에서 매학기 수업료의 50%를 지원해 주지 않으면 핵심인재 장학 불가.
(관련 내부 품의서를 제출해야 함)
- 서류 내용이 실제와 상이할 경우 장학대상자에서 제외.
- 핵심인재양성장학은 신입생만 신청 가능.
- 두 번째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20% 면제. (단, 직전학기 B0이상 시)
- 재직증명서와 내부결재(품의서 사본 등)은 매 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를 필첨.
4) 제출서류
① 핵심인재양성장학 신청서 1부
- 직접 작성 제출 바람 (복사본 불가).
- 수업료의 50% 이상이라는 약속을 명기
② 재직증명서 1부
③ 장학금 지급에 관한 회사 내부결재 (품의서 사본 등)
(매학기 수업료의 50% 이상을 지원해 주겠다는 내용 반드시 명시)
④ 교육비 지원에 관한 내부 규정
⑤ 회사 사업자등록증
⑥ 재무상태표(=대차대조표): 세무서 발행 각 3년치
⑦ 중소기업 기준 검토표
⑧ 본인 통장 사본
※ 재직증명서와 내부결재(품의서 사본 등)은 매 학기마다 제출해야 함
※ 입학서류의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없으니, 장학서류에도 재직증명서를 꼭 첨부 바람.
▶한가족장학
1) 대상
-원우가 본 대학교(대학원포함) 졸업생이거나 원우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 본 대학교
(대학원포함) 재학중 이거나 졸업한 경우 그 원우
2) 혜택
- 수업료의 20% 감면
3) 유의사항
- 대상자가 2명 이상 시 1명만 수여, 신입생 우선
4) 제출서류
① 한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가족관계등록부 1부(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재학/졸업증명서 1부
(가족과 동시에 재학 중일 경우, 1명만 수혜: 신입생 우선)
④ 본인 통장 사본
*본인일 경우, 한가족장학 신청서 1부, 본인 통장 사본 1부 제출, 졸업증명서 1부
(입학당시의 서류로 대체 불가)
▶교육가족장학
1) 대상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배우자·직계존비속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 (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2) 혜택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수업료의 15% 장학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 및 배우자, 직계존비속: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수업료 전액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수업료의 50%
3) 제출서류
- 본 대학교 산학협력기업 임직원 본인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본 대학교와의 협약서 1부
③ 본인 통장 사본
- 본 대학교 정규직 교직원(법인사무국 및 병원포함)의 본인·배우자·직계존비속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가족관계등록부 1부(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③ 가족의 아주대학교 재직증명서 1부
④ 본인 통장 사본
* 본인일 경우,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재직증명서, 본인 통장 사본 제출
-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임직원(경대원동문회, 아경장학재단 등)
① 교육가족장학 신청서 1부
② 본 대학원과 특수관계인 조직의 재직 증명서
③ 본인 통장 사본
▶공무원 장학
1) 대상
-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 (공사 제외)
2) 혜택
- 현직 공무원 또는 군인 (공사 제외) : 수업료의 15%
- 군인공제회 협약생은 수업료의 40% 감면
3) 제출 서류
① 재직증명서 1부
② 공무원장학 신청서 1부
③ 본인 통장 사본 1부
※ 핵심인재장학은 신입생만 해당, 재학생은 해당사항 없음.
※ 관련서류 첨부파일 참고
※ 장학 중복수혜는 원칙적으로 불가
단, 성적장학은 2013-2학기 이전(52기 및 그 이전)입학생 까지 중복수혜 가능.
2014-1학기 이후 입학생은 중복수혜 불가
*기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교학팀(양정은)에 연락바랍니다.
전 화: 031-219-3307
이메일: cobrook1@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