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 2023-1학기 재학생 본등록 안내 (2/20~24)

  • 작성자최규은
  • 등록일2023-02-01
  • 조회수303086
  •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3-1학기 재학생 등록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 대상  

수강신청 기간(1/25 ~ 1/31)에 과목(학점)을 신청한 재학생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신 경우고지서 출력 및 등록금 납부가 불가합니다.

* 수강정정 기간(2/27 ~ 3/3)에 수강신청을 하신 후, 추가 등록기간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안내 예정)


■ 등록금 납부기간납부방법납부전 유의사항

 

주요 내용

등록금 납부기간

2023. 2. 20.() - 2. 24.()

 

 등록금고지서[출력]하여, 납부금액과 유의사항 확인 후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 방법


은행 방문 직접납부 또는 가상계좌 이체

- 은행 방문납부국민은행, 우리은행 전국지점 은행업무시간(09:00~16:00)

- 가상계좌 이체

국민은행 가상계좌 (01:00~16:59, 납부 직후 바로 확인 가능)

우리은행 가상계좌 (00:10~23:49, 납부 익일 오전 10시부터 확인 가능)


납부 전

유의 사항

(필독)

1.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불가합니다.


2. 실납부액이 0 원"인 경우,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제출하여야 등록 완료 처리됩니다.

* 은행 방문이 어려우신데 국민은행 이용자 이실 경우,

KB스타뱅킹(어플) 설치 > 로그인 > 우측상단 전체메뉴 > 공과금 > 납부 >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0원 등록 처리


3. 원우회비(1학기), 동문회비(2학기)는 선택적 자율경비입니다.


4. 무료복학자는 등록금 납부 기간에 등록 완료 처리됩니다.

(무료 복학 처리가 되지 않은 원우님께서는 교학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등록금 납부 절차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납부금액확인] - [가상계좌로 납부] - [등록금납부확인서] 확인

 

주요 내용

등록금고지서

확인 및 출력기간

2023. 2.1.(수) - 2. 24.(금)

 고지서 출력 기간과 등록금 납부 기간이 상이합니다.

고지서 확인 및 출력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아주대 포탈 로그인 -> 학사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고지서 -> 출력  

 

2. 아래 URL통해 고지서 출력 (대학원코드: 경영대학원)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20302

※ 위 링크에서 아래 4가지 정보 입력한 후우측 하단에 [확인누릅니다.   

대학원: [경영대학원]     - 생년월일: 6자리 입력

성명입력                 - 학기 구분: 정규학기

- [확인클릭


<등록금고지서 예시

 **하단의 고지서는 예시이며, 본인의 개별 등록금 고지서 확인 후 납부 바랍니다. **



고지서상

납부금액 

확인

1. 자신이 수혜 받는 장학 금액이 올바르게 학비 고지 감면 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장학 반영이 되어 있지 않거나 금액이 다른 경우 교학팀으로 바로 문의해 주십시오.)

2. 자신이 초과 학기시거나 학적 유지비를 내시는 경우, 올바른 금액이 고지서에 나왔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가상계좌로 

납부


1. 가상계좌는 정확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납부가 진행됩니다.

[1. 수업료만 납부]  [2. 수업료 + 자율경비] 두가지 방법의 금액만 이체 가능합니다

(1원이라도 틀릴 경우 입금 자체가 불가능)


2. 가상계좌는 예금주가 본인 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좌이체 할 경우에는 예금수신자에 본인 이름 기재)


3. 입금자명 본인이름으로 납부 부탁드립니다.


4. 증권계좌나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은행간의 시스템 문제로 은행으로 문의 (031-219-2291)


5. 실납부액이 0 원"인 경우,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제출하여야 등록 완료 처리됩니다.


6. 타 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할 경우, 수수료는 원생이 부담합니다


7. 등록금 카드 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모두 불가합니다.


등록금 

납부확인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1. 등록금을 납부한 당일 저녁 7시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2.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20303

대학원: [경영대학원]  - 생년월일: 6자리 입력

성명입력              - 학기 구분: 정규학기

- [확인클릭

 

 

■ 학자금대출 안내 (2023-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일정 안내)


주요 내용


학자금대출 일정


2023. 2. 20.() - 2. 24.()  (신청마지막날은 17:00 까지)

- 9:00 - 16:00 (점심시간: 12:00-13:00) 

,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학자금 대출 

신청 시 입력 정보


-대학: 아주대학교(본교)대학원

-학과: 경영학과(MBA)

-학번: 입력



학자금 대출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 문의처 
담당자
: 최규은 031-219-2320 / ajoumba02@ajou.ac.kr )  
 

근무시간~금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