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온라인, 오프라인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MBA
최고의 교수진이 직강하는 MBA

공지사항

※ 신입생/재학생 수강 가능 과목이 다르니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입생-> 2019-1 수강과목(신입생 기준)_공지용

재학생-> 2019-1 수강과목(재학생 기준)_공지용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일: 2019. 2. 25. (월)]

 

  

정정기간: 2019. 2. 25.(월) 10:00 ~ 3. 2.(토) 23:59까지

 

 

 

신청대상: 2019-1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신입생: 홈페이지 이용 아이디 발급 절차

 - 아주대학교 포털시스템 접속 후 아이디 발급(http://portal.ajou.ac.kr) 접속 후 통합 ID 신청성명/생년월일/학번 입력통합 ID 정보 입력

 - ID 발급 유의사항 : ID는 한번 발급하시면 변경을 하실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하세요.

 ※ ID/PW 발급 시 오류 메시지가 뜨거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찾기, 설치 오류 시 대처방법 등은 첨부파일(에임즈 사용을 위한 Internet Explorer 환경설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정방법: 수강신청 방법과 동일함/(첨부파일) 수강신청 방법 안내 참고

     1. AIMS2(https://mportal.ajou.ac.kr/main.do#) 접속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교과수업 경영대학원 수강신청

  학과(경영학과) 선택 후 조회 클릭

 

 

 

  2. 수강신청 최대학점: 매학기 12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음

  

 , 2019년 이전 입학생: 리더십워크숍,, 1, 2 / 경영특강 과목은 초과하여 신청가능

  (타 과목 먼저 수강신청한 후 리더십워크숍,,1, 2/경영특강 과목 수강 신청해야 정상 반영됨)

리더십워크숍1(0.5학점),2(0.5학점) : 2015 ~ 2018년 입학생

리더십과경영윤리1(1학점), 리더십과경영윤리2(2학점) :~2014년 입학생

  

 

전공별리더십워크숍 수강가능자 : 2019년 이후 입학생

(2019년 이전 입학생은 리더십워크숍,, 1, 2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 2019-1학기 신입생(63기)은 경영특강(온라인) 수강 불가! (2019-2학기 과목 폐지)

 

 

 

 ※ S/4 HANA1,2는 ERP전공자에 한해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논문연구Ⅱ는 논문연구Ⅰ을 수강한 학생에 한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강의계획서 조회 방법

 

 

  1. AIMS2(http://portal.ajou.ac.kr) 접속 로그인 후 학사서비스 교과수업 수업계획서조회

   (오프라인 과목의 경우 윤강(T/T) 과목이 있습니다. 수업계획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 과목 강의 맛보기: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MBA 온라인 강의 맛보기(http://mba.ajou.ac.kr/Mba/LectureTasting)

      (온라인 과목의 경우 관리교수로 운영되는 과목이 있습니다. 강의 맛보기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직전학기까지의 과목 이수 현황은 에임즈 학사서비스 --> 졸업 --> WEB --> 졸업사정표출력 에서 조회 가능

   

 

 

강의 시간

 

1. 오프라인 과목

 

   수강신청 시스템 시간표상 강의실 수업 준비로 인하여 실제 수업 시간 보다 길게 잡혀 있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요일별 오프라인 수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  일

시 간

~

19:30 ~ 22:10

토 오전

09:30 ~ 12:10

토 오후

13:30 ~ 16:10

 

 

 

   2. 온라인 과목

     시간 관계없이 수강 가능 하나 주차별 강의는 해당 주차부터 ‘2주간만 오픈 되며 기간 내 미수강 시 해당주차는 결석처리됨.

     (선수강은 해당 주차 2주전 부터 수강가능)

   

 

  

   예) 개강일 2. 25. (월) 경우

         1주차 강의는 (선수학습 없이)  2. 25. ~ 3. 10.

         2주차 강의는 (1주 선수학습 포함) 2. 25. ~ 3. 17.

         3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2. 25. ~ 3. 24.

         4주차 강의는 (2주 선수학습 포함) 3. 4. ~ 3. 31.

 

 

 

 

 

유의사항

 

 

   1. 온라인 과목을 수강 정정 할 경우 온라인강의실에 15시 이전 신청 분은 당일 18시 이후,

         15시 이후 신청 분은 익일12시에 적용되어 이후부터 수강 가능

         (토요일 수강정정 내역은 월요일 오전 10시 이후에 반영됨)

 

 

 

   2. 비즈니스 영어: 원어민 수업으로 진행 

 

 

 

3. 논문연구,동시에 수강신청 할 수 없음(반드시를 먼저 이수 후 를 신청)

    추후에 동시 신청 발견 시 강제 취소

 

 

4. 현재 공지된 온라인 과목 중간/기말 시험 시간표는 확정안

 

 

5. 폐강기준

   기초/공통(전공)필수/일반선택/ERP(전공필수/전공선택): 10명 미만

   전공선택: 5명 미만

   연구과목: 인원제한없음

 

 

6.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은 ‘2019-1 동일과목(중복수강불가) 안내엑셀 첨부파일 확인

 

 

 

 

 문의처

   ~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오프라인 수업: 장에녹(031-219-2320, ajoumba02@ajou.ac.kr)

    - 온 라 인 수업: 강재연(031-219-3307, ajoumba03@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