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학기 신입생 - 학번, 통합ID 생성, 학생증 신청 안내
- 교학팀
- 2025-08-14
- 231
2025학년도 후기 (2025년 8월 입학) 입학하는 신입생의 학번과 통합 ID, 학생증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통합 ID 신청 기간과 학생증 신청기간은 상이합니다.**
1. 신입생 학번 안내
1) 학번 확인
: 2025-2학기 신입생 학번이 부여되었습니다, 문자로 개별 안내 드렸으나 전산상의 오류로 안내받지 못하신분들은
공휴일 및 주말인 관계로 메일 문의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통합ID 생성
1) 홈페이지 가입 및 ID 생성
- 아주대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한 통합 ID 를 생성해야만, 향후 수강신청 및 학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mportal.ajou.ac.kr/main.do)
- 통합ID 생성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야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청기한: 학번 확인 후 -08.24.(일)까지
* 미 생성 시 , 08.25.(월)부터 진행되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별첨 문서 확인 [붙임1]
- 기존 아주대학교 학적이 있는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하므로, 기존의 ID/ PW 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상단 이름 부분 "신분변경" 클릭 후
대표 신분 설정을 경영대학원 학생 신분으로 변경 한 후 이용 가능
3. 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신청 방법 : 별첨 문서 확인 [붙임2]
2) 신청 기한 : -08.19.(화)
3) 학생증 수령 : 신청자에 한하여 2025.09.03.(수) 이후 교학팀 개별 방문 수령
4) 학생증 종류
· 일반학생증(모바일 학생증 포함) : 건물 및 도서관 출입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시 일반학생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함.(NFC 기능 사용가능)
· 체크카드 학생증 :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일반학생증 기능 통합
· 국제학생증 : 해외여행 및 유학 시 항공권 할인, 교통패스 할인, 숙소예약 등 혜택 (일반학생증 기능은 없으며, 해외에서만 사용가능)
4. 문의사항
- 학번 관련 문의 : 경영대학원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 신입생 통합ID 오류 및 학생증 문의는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