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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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5
2025-2학기 석사학위 논문 지도교수 신청원 및 논문 계획서 제출 안내(~8/1) NEW
2025-2학기 석사학위 논문 지도교수 신청원 및 논문 계획서 제출 안내드립니다. 2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중 논문 작성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지도교수 신청서, 논문계획서를 제출한 분에 한해 논문연구I 과목을 교학팀에서 수강신청 예정입니다. 따라서 수강신청시 논문연구 신청을 위해 다른과목은 9학점까지만 수강신청 하셔야합니다.) 1. 논문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 및 논문 계획서 제출 기간 1) 제출기간: 2025년 8월 1일(금) 16:00까지 (계획서 작성 시간이 더 필요하신 경우, 지도교수 배정 신청서를 먼저 기간 내 제출 후 진행 가능합니다.) 2) 제출방법 (반드시 지도교수님 확정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지도교수는 원생이 직접 컨택하여야 합니다.) - 지도교수 신청서: 지도교수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교수님의 자필 서명을 받아, 원우님의 자필 서명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계획서: 지도교수님이 정해지면 논문 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지도교수님의 확인을 받아, 원우님의 자필 서명 후 방문 또는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지도교수 신청서, 논문 계획서에 꼭 자필로 서명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메일 제출은 불가능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다산관 314호 경영대학원 교학팀 논문담당자 앞 (우편번호: 16499) 2. 지원자격 1) 2013-1학기 이후 입학생 - 2학기 이상 이수한 특화 전공자로 관련 공통(전공)필수 1과목, 전공선택 1과목, 연구조사방법론에서 모두 A0 이상 취득한 자 - 논문신청 자격시험을 통과한 자(논문신청 자격시험은 연구조사방법론과 실전데이터분석과통계기법에 대한 통합적 이해 정도를 평하가는 문제를 출제) 2) 2015-1학기 이후 입학생 - 2학기 이상 이수한 특화 전공자로 관련 전공필수 1과목(없을 경우 공통필수), 전공선택 1과목 이상 이수한 자 - 실전데이터분석과통계기법(구 경영통계), 연구조사방법론에서 모두 A0 이상 취득한 자 - 논문신청 자격시험을 통과한 자(논문신청 자격시험은 연구조사방법론과 실전데이터분석과통계기법에 대한 통합적 이해 정도를 평하가는 문제를 출제) ※ 논문 작성자는 두 학기에 걸쳐 논문연구I , 논문연구II 를 신청하여 지도를 받아야 하므로 4학기 이수 후 졸업하고자 하는 분은 3학기 초에, 5학기(초과학기) 이수 후 졸업하고자 하는 분은 4학기 초에 지도교수 배정을 받아야 합니다. 3. 논문 지도교수 배정 신청원 및 논문 계획서 작성 방법 1) 경영대학원 교수님 중 본인이 하고자 하는 전공 관련 전임 교수님을 기록하고(복수전공으로도 가능합니다.) 외부 교수님을 공동 지도교수로 하기를 원하는 학생은 신청서의 공동 지도교수 부분에 기록하여 제출하도록 합니다.(단, 주 지도교수는 본교 교수님이셔야 합니다.) - 전공별 교수에 대한 정보는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의 교수진 소개에서 확인 바랍니다. 교수소개 바로가기 : https://mba.ajou.ac.kr/mba/course/full-time-professor.do (‘연구년’ 일 경우 논문 지도를 할 수 없습니다.) 2) 논문계획서는 별첨 양식에 의거 5매 내외로 작성하여 제출 3) 논문 작성 시 졸업을 위하여 연구학점 6학점을 취득해야 하므로 학기별로 논문연구I(2025-2), 논문연구II (2026-1) 를 이수하시게 될 예정입니다. ● 문의처 - 담당자: ☏ 031-219-3307 / ajoumba03@ajou.ac.kr - 근무시간: 월~금 9:00~16:00(점심시간: 12:00~13:00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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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3
★[장학] 2025-1학기 성적우수 장학생 안내(25-2 고지서에 반영)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우수 장학생을 공지합니다. 성적우수장학 장학금은 2025-2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반영됩니다. (*장학 증서가 필요하신 경우, 9월 둘째주부터 별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ajoumba02@ajou.ac.kr / 직접 수령만 가능) 학칙으로 인해 지난 학기들의 장학 증서는 절대 소급 발행되지 않습니다. - 장학 금액의 등록금 초과로 인하여 성적장학 수혜가 불가한 원우님들께도 성적우수장학 증서는 제공됩니다. [성적우수장학] 등록 학기별 상위 10% (수석자 포함) 최우수(수석) : 수업료의 50% 감면 우수 : 수업료의 20% 감면 성적우수장학은 타 장학과 중복수혜 가능하지만, 등록금 범위 내에서만 장학금 수혜 가능 [성적우수장학 동점자 선발 기준] 해당학기 평점 우수 -> 해당학기 취득학점 우수(S,U,I 평가 과목 제외) -> 총평점평균 우수 -> 총취득학점 우수 -> 과목별 석차 백분율 우수 *과목별 석차 백분율 우수란? 예를 들어 수강생이 100명인 과목에서 1등을 하신 분은 수강생이 10명인 과목에서 1등하신 분보다 백분율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 첨부파일 CTRL + F 누른 후 학번으로 찾기 🍉문의🍉 담당자: 이서안 (ajoumba02@ajou.ac.kr / 031-219-2320) 근무시간: 월-금 09:00 - 16:00 / 점심시간 12: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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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2025-2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안내[7.28(월)~8. 1(금)]
개강일 : 2025. 8.30(토) 1. 수강신청 일정 구분 기간 재학생 수강신청 2025. 7. 28. (월) 10:00 ~ 8. 1. (금) 17:00 신입생 수강신청 2025. 8. 25. (월) 10:00 ~ 8. 27. (수) 17:00 수강정정 2025. 9. 1. (월) 10:00 ~ 9. 5. (금) 13:00 재학생 등록금 납부 2025. 8.22(금) ~ 8.28(목) (주말수납불가) ※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정규등록기간 등록 불가 ☞ 학사일정 바로가기 2. 강의계획서 조회 및 수강신청방법 1) 강의계획서 조회방법: ☞ 아주대학교 포탈 바로가기 2) 수강신청 방법: ☞ 아주대학교 포탈 바로가기 3. 강의 시간 1) 오프라인 과목 전산시스템 상 (수업 준비로 인하여) 실제 수업시간보다 수업시간이 길게 잡혀 있는 과목들이 있습니다. 월 ~ 목 : 19:30 ~ 22:10 토 오전 : 09:30 ~ 12:10 토 오후 : 13:30 ~ 16:10 ※ 오프라인 윤강과목: (주차별 강의 교원은 수업계획서 참조) -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인문학과경영 2) 온라인 과목 - 출석은 해당 주차 2주전~2주후까지 수강해야 출석인정됩니다. 해당 주차가 아닌 경우 수강은 가능하나 출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아주Bb 온라인 강의실에서 주차별 학습일 참고) - 중간 및 기말시험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의계획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간고사 : 10월19일(일) 13:00부터 / 기말고사:12.14(일) 13:00부터 - 시험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시험전에 올라오는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관리교수 적용 과목 과목명 강의 컨텐츠 제작 관리교수 (과목개설 교수) 마켓이노베이션전략(빅테크마케팅) 조재운 교수 이홍재 교수 소비자행동 유창조 교수 권경난 교수 재무관리 왕수봉 교수 김주현 교수 ※ 관리교수란 강의컨텐츠 제작교수가 연구년, 파견, 휴직 등의 사유로 수업 운영이 어려울 경우, 동일 전공 교수가 당해 학기에 한하여 과목을 개설하여 수업에 대한 질의응답, 시험 출제관리, 평가등의 수업관리를 하는 제도입니다. 4. 유의사항 1) 매학기 최대 12학점을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본인의 전공과 상관없이 최고경영자과정의 수업을 제외한 모든 전공과목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3) 수업 유형별 수강 정원은 오프라인 30명, 온라인 200명입니다. 단, 교수자에 따라 예외 있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코칭전공 과목) 수강신청 전 과목별 수업계획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각 전공별 교육과정 확인 필히 확인 후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전공소개 바로가기 *과목별로 선수과목이나 수강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유의사항 9번 참고) 5) 이미 수강한 과목과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을 다시 수강신청을 한 경우 재수강으로 처리됩니다. 재수강은 기존 성적이 C+이하일 경우 가능하며 재수강시 기존 성적은 삭제되며 최고 성적은 A0입니다. *동일과목 및 대체과목은 ‘2025-2학기 동일과목(중복수강불가) 안내’ 엑셀 첨부파일 확인 6) 리더십워크숍1,2는 필수과목으로 1회만 이수하면 됩니다. 첫 학기 이수를 권장하나 이수하지 못한 경우 졸업 이전까지 언제든 이수 가능합니다. 리더십워크숍1: 온라인 강의 / 리더십워크숍2: 1박2일 워크숍행사 7) 공지된 시간표는 2025-2학기에 개설예정 시간표로 수강신청 인원 기준 미달로 일부 과목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구분 페강기준 오프라인 공통필수 10명 미만 그외 과목 7명 미만 온라인 공통필수 20명 미만 그 외 과목 15명 미만 연구과목 및 리더십워크숍1,2 인원제한 없음 8) 휴학생은 수강신청이 되지 않으니, 수강신청 전 복학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9) 비즈니스코칭은 1,2학기 모두 개설 예정이며 핵심코칭역량1 혹은 코칭기본스킬 이수자에 한해 수강 가능합니다. 단, 코칭기본스킬 미이수자가 한국코칭협회 KAC 이상 보유 혹은 ICF의 ACC이상 보유했을 경우 증빙을 수강신청 이전에 교학팀에 제출하면 수강가능합니다. (ajoumba03@ajou.ac.kr) ※ 증빙을 제출해도 이미 수강인원이 찬 경우 교학팀에서 수강신청을 도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해당자께서는 수강신청기간 최소한 3일전까지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시어 원활한 수강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전 제출하셨던 자격증빙서류는 자격 확인 후 바로 파쇄합니다. 별도로 전산에 입력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과목별로 수강신청 기간 전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문의시간 평일 09:00~16:00(점심시간:12:00~13:00) 온라인 수업 문의: 031-219-3307 / ajoumba03@ajou.ac.kr 오프라인 수업 문의: 031-219-2320 / ajoumba02@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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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5
- 입학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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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4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자 확인 및 등록금 납부 안내 NEW
[아주대MBA]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자 확인, 등록금 납부 안내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합격자 발표 및 등록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 합격자 발표 : 2025.07.25.(금) 10:00 이후, 아래 링크 클릭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합격자 발표 조회 ← click ▣ 고지서 출력 (※ 고지서 출력 기간과 등록금 납부 기간은 상이합니다.) 출력 가능 기간: 2025.08.04.(월) - 08.14.(목) ☞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20407 ▣ 등록금 납부 : 2025.08.12.(화) - 08.14.(목)까지 (3일 간) -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실납부액(입학금+수업료) 납부 ※ 자동화기기(ATM, CD),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를 이용한 계좌이체 이용 가능 - 은행 방문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은행업무시간 (09:00-16:00) - 가상계좌 이체: 국민은행 가상계좌 (01:00-16:59, 납부 직후 바로 확인 가능) ※ 국민은행이 아닌 타 은행 창구에서 납부를 할 경우, 고지서를 이용한 지로 납부가 아니라 타행계좌송금 방식으로 납부 - 실납부액이 “0원” 인 경우,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에 방문 제출하여야 등록 완료 처리됩니다. (혹은 원우회비를 가상계좌로 계좌이체시 등록처리 됩니다.) ※ 은행 방문 어려울 경우 (국민은행 이용자) KB스타뱅킹(어플) 설치 ▶ 로그인 ▶ 우측상단 전체메뉴 ▶ 공과금 ▶ 납부 ▶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0원 등록 처리 - 협약에 의한 학비감면금액은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하며, 실납부액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원우회비는 선택적 자율경비입니다. (납부시기: 등록금 납부 시 또는 입학 후) ※ 가상계좌 이용 시 유의사항 - 가상계좌는 정확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납부가 진행됩니다. - 가상계좌는 예금주가 본인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좌이체 할 경우에는 예금수신자에 본인 이름) - 입금자명 본인이름으로 납부 부탁드립니다. - 증권계좌나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은행간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은행으로 문의 031-219-2291) ▣ 학자금 대출 신청 : 2025.08.12.(화) - 08.14.(목)까지 (3일 간) (마지막 날은 17:00까지 신청) * 신청 시 학번은 본인 수험번호로 입력 *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kosaf.go.kr / 1599-2000) 경영대학원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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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1
2025학년도 후기 (수시2차) MBA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안내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정규 석사과정 2025학년도 후기 (수시2차) 신입생 모집 안내 ● 모집 학과 :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학위과정 / 야간 / 2년 과정) ※ 두 번째 학기에 전공 선택 ※ 세부 전공 : ▲ 경영관리▲ 재무 ▲회계학 ▲ 경영전략 ▲ 인사조직 ▲마케팅 ▲ MS/OM(경영과학/운영관리) ▲IT비즈니스 ▲헬스케어 ▲ 코칭 ▲ 협상 ▲ 창업벤처 ▲연구기술경영 ▲비즈니스애널리틱스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정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 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모집기간 : 2025.07.14.(월) - 08.01.(금) ● 서류제출 : 2025.07.14.(월) - 08.04.(월) 1) 졸업증명서 (필수) 2) 성적증명서 (필수) 3) 재직증명서 (선택) 4) 경력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선택)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으로 대체 가능) 5) 어학 성적표 (유효한 성적표 있을 시 제출이며 필수 요건은 아님) ● 면 접 일 : 2025.08.06.(수) *수시2차는 서면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면접질의서, 지원서, 제출서류로 평가) ● 합격자 발표 : 2025.08.14.(목) *수시2차 합격자 등록금 납부일은 08.20.(수) - 08.22.(금) 예정입니다. ● 지원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입학지원서 및 면접질의서 작성 > 전형료 납부 > 서류 우편 발송 > 서면면접 실시 ● 입학안내 참고 → https://mba.ajou.ac.kr/mba/enter/enter-info.do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입학 브로슈어 : http://study.hunet.co.kr/contents/sample/portfolio/AJOU/20250415/index.html ● 기타 문의사항 ☎ 031-219-2189 / ajoumba01@ajo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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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8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 공지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 공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수시1차) 석사 과정 신입생 모집 면접 전형을 위한 면접일시 및 서면면접 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공지사항을 숙지하시어 면접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면접일: 2025.07.19.(토) 10:00~ *면접시간 개별 안내예정입니다. - 개별 면접시간 및 대기장소는 면접일 2-3일 전 안내 문자 예정 - 면접 시간은 당일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 - 면접 불참하더라도 전형료 환불 불가 2. 면접 진행 방법 - 대면면접이 원칙이나, 부득이한 사유로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 서면면접 신청으로 대체 가능. ※ 서면면접 신청 가능 대상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고 바람. - 면접은 다대다(多對多)로 진행 3. 면접 장소: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다산관 3층 4. 서면면접 신청 : 대면면접에 부득이한 사유로 참석이 불가능한 지원자 - 해외 출장 - 시험 응시 - 이 외 합당한 기타 사유 가. 신청 기간: 2025.07.10.(목) - 07.13.(일) (* 기한엄수) ※ 외국인, 북향민 지원자의 경우 서면 면접 신청이 불가 합니다. 나. 신청 절차 (1) 신청서 제출 - 서면면접 신청기간 내, 서면면접신청서를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ajoumba01@ajou.ac.kr)로 제출합니다. ※신청서 서명란에 꼭!! 본인 서명 후 pdf 파일로 제출 요청 드립니다. (2) 서면 면접 심사 후, 승인 여부 개별 안내 - 면접위원의 심사를 거쳐 서면 면접 승인여부가 확정됩니다.(문자로 개별안내) 안내 사항 - 서면면접은 온라인 지원 시 작성한 입학지원서, 면접질의서, 제출서류로 평가합니다. - 대면면접과 동일한 심사기준이 적용되며, 서면면접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5. 합격자 발표 : 2025.07.25.(금) 10:00 예정 6. 기타 안내 1) 면접 당일 주변 교통혼잡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면접 당일 정문으로 출차 시 "경영대학원 면접"이라고 말씀하시면 무료출차 가능합니다. ※ 입학관련 문의: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경영대학원 교학팀 근무시간 09:0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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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4
- 경영대학원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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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9
2025년 아주대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MBA 제30회 특별세미나
지난 5월 30일, 2025년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헬스케어 MBA 제30회 특별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의료정책과 동행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모시고 뜻깊은 의견을 나누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행사를 준비하고 후원해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직접 참석해주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교수님, 동문회장님, 선배님, 후배님, 총무님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행사 관련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Ftc_egnPYc (헬스케어동아리 30회 특집 세미나 행사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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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4
2025년 경대원 산악회 2차 정기산행
2025년 5월 25일(일), 경영대학원 산악회는 계룡산 국립공원에서 제2차 정기산행을 성황리에 진행하였습니다. 총 140명의 원우 및 동문님들께서 참석, 역대 최대 규모인 버스 3대로 함께 이동하였으며, 남매탑과 상불봉을 거쳐 동학사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코스를 안전하게 완주하였습니다. 국립공원 규정상 아쉽게도 정상주 건배는 생략되었지만, 윈윈 동아리에서 준비한 정성스러운 김밥과 산악회에서 마련한 다과 및 음료로 산행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MBA는 아주대학교! 산악회는 아주 MBA 산악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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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4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 실시
체육 활동을 통한 경영대학원 MBA 활성화 및 구성원(교직원, 동문, 재학생)간의 교류 확대를 위해 경영대학원 총동문회(회장 이성환, 석사47기), 석사동문회(회장 임정빈, 석사63기), 총원우회(회장 박성헌, 석사72기)가 함께 삼합의 이름으로 한마음 체육대회(명랑운동회)를 개최하였습니다. We Ajou! 모두 함께 하나로! 삼합(총동문회, 석사동문회, 총원우회)이 화이팅!! https://www.youtube.com/watch?v=OyzrZjAmNKA (한마음체육대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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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