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커뮤니티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공지사항
-
2025.0911
일반대학원 글로벌융합경영학과 박사과정 입학 설명회 안내 NEW
안녕하세요. 글로벌융합경영학과 학과장 강주영 교수입니다. 청량한 가을 기운 속에 경영대학원 동문님들 모두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주대학교 글로벌융합경영학과 박사과정 신입생 입학 설명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1. 일자: 2025년 9월20일(토) 12:30 ~13:30 2. 장소: 다산관 433호 (점심제공) 3. 신청 :https://m.site.naver.com/1QbEM 4. 문의: 박사과정 민선정(석61기) 010-4336-6634 본 과정은 재직자 중심의 학위과정으로, 재학생의 90% 이상이 경영대학원 동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무경험과 학문을 융합할 수 있는 최적의 과정으로, 동문님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주영 교수(031-219-3621, jykang@ajou.ac.kr)드림 http://gcbs.or.kr/notice/info.html
-
2025.0910
2025학년도 2학기 리더십워크숍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리더십워크숍 일정표 1. 장 소 : 다산관 강당(특강) 및 오크밸리 리조트(강원도 원주) 2. 일 자 : 2025.09.27.(토)∼28(일) 1박 2일 3. 참석대상 : 76기 신입생 및 재학생 등, 약180명 일시 행사 내용 비고 1일차 9.27 (토) 09:40~10:00 일정안내 리더십 워크숍 일정 안내 다산관 강당 [1차 출석체크] 10:00~11:30 특강 특강 : 김범준 교수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주제 : 일상 속 물리학 11:30~12:10 점심 (샌드위치, 간식) 12:10~12:20 집결 및 버스 출발 율곡관 앞 12:20~14:10 버스 이동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 14:10~14:30 준비 행사장 입장 및 출석 확인 (기수복 수령 등) 그랜드 볼룸 [2차 출석체크] 14:30~14:40 Coffee Break 전공소개 자료 준비 14:40~14:50 참석자소개 교수 및 내빈소개 교학팀장 14:50~16:00 전공소개 전공소개(PT) 각 주임교수 16:00~16:10 Coffee Break 이동(전공별 간담회 준비) 테이블 이동 16:10~17:00 전공탐색 전공별 간담회 (전공은 자율 선택 참여) 각 주임교수 17:00~17:20 설문조사 효율적인 신입생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 숙소 체크인 17:20~18:00 Coffee Break 짐 정리 및 이동(의식행사 준비) 18:00~18:30 의식행사 개회/국민의례/내빈소개 사회자 그랜드 볼룸 교학팀장 식사 원장 축사 총동문회장 아경장학재단이사장 원우회 인준서 수여 원장 감사패 수여(전임 원우회장단) 총원우회장 교가제창/폐회 일동 단체사진 촬영 18:30~20:30 만찬/동아리소개 및 화합의 시간 73대 총원우회 주관 진행:73대 총원우회 20:30~ 친교의 방 2일차 9.28 (일) 07:30~08:40 아침식사 볼룸 볼룸 09:00~09:30 체크아웃 방 정리 후 객실키 반납 그랜드 볼룸 [3차 출석체크] 09:30~10:30 원우회장 선거 76 원우회장 선거 10:30 집결 및 출발 조각공원 앞 10:30~12:00 이동(오크벨리 → 아주대학교 율곡관) ※ 상기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
2025.0903
★ 창업사례연구(9.3 수) 비대면(zoom) 수업 안내_접속 링크 포함★
안녕하세요. 경영대학원 교학팀입니다. 9/3 (수) 창업사례연구 개강 첫 주 수업 진행(비대면-zoom)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창업사례연구(수/OFF) *9/3 (수) 수업은 비대면(zoom)으로 진행* 교수님께서 전달 해 주신 zoom 링크를 안내드리니 수업 시간(오후 7시30)에 맞추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창업사례연구를 수강신청한 경우에만 본 링크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진행 완료로 인한 링크 삭제)
-
2025.0911
- 입학공지사항
-
2025.0823
2025학년도 후기 76기 신입생 입학식 OT 자료 안내
안녕하십니까, 금일 2025학년도 후기 76기 신입생 입학식에서 진행되었던 오리엔테이션 자료입니다. 참고 하시어 즐거운 대학원 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76기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5.0814
2025-2학기 신입생 - 학번, 통합ID 생성, 학생증 신청 안내
2025학년도 후기 (2025년 8월 입학) 입학하는 신입생의 학번과 통합 ID, 학생증 신청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 **통합 ID 신청 기간과 학생증 신청기간은 상이합니다.** 1. 신입생 학번 안내 1) 학번 확인 : 2025-2학기 신입생 학번이 부여되었습니다, 문자로 개별 안내 드렸습니다. 2.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통합ID 생성 1) 홈페이지 가입 및 ID 생성 - 아주대 홈페이지 로그인을 위한 통합 ID 를 생성해야만, 향후 수강신청 및 학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mportal.ajou.ac.kr/main.do) - 통합ID 생성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하여야 학생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신청기한: 학번 확인 후 -08.19.(화)까지 * 미 생성 시 , 08.25.(월)부터 진행되는 수강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별첨 문서 확인 [붙임1] - 기존 아주대학교 학적이 있는 경우 신규가입이 불가하므로, 기존의 ID/ PW 로 로그인 하신 후, 좌측상단 이름 부분 "신분변경" 클릭 후 대표 신분 설정을 경영대학원 학생 신분으로 변경 한 후 이용 가능 3. 학생증 신청 1) 학생증 신청 방법 : 별첨 문서 확인 [붙임2] 2) 신청 기간 : 08.20.(수) - 08.27.(수) 3) 학생증 수령 : 신청자에 한하여 2025.09.03.(수) 이후 교학팀 개별 방문 수령 4) 학생증 종류 · 일반학생증(모바일 학생증 포함) : 건물 및 도서관 출입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시 일반학생증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함.(NFC 기능 사용가능) · 체크카드 학생증 : 국민은행 체크카드와 일반학생증 기능 통합 · 국제학생증 : 해외여행 및 유학 시 항공권 할인, 교통패스 할인, 숙소예약 등 혜택 (일반학생증 기능은 없으며, 해외에서만 사용가능) 4. 문의사항 - 학번 관련 문의 : 경영대학원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 신입생 통합ID 오류 및 학생증 문의는 종합지원센터 031-219-1541 , 1544
-
2025.0813
2025학년도 후기 (수시2,3차) 합격자 확인 및 등록금 납부 안내
[아주대MBA] 2025학년도 후기 [수시2,3차] 합격자 확인, 등록금 납부 안내 안녕하십니까,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교학팀입니다. 2025학년도 후기 수시2,3차 합격자 발표 및 등록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 합격자 발표 : 2025.08.14.(목) 10:00 이후, 아래 링크 클릭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시2차* 합격자 발표 조회 ← click ☞ *수시3차* 합격자 발표 조회 ← click ▣ 고지서 출력 (※ 고지서 출력 기간과 등록금 납부 기간은 상이합니다.) 출력 가능 기간: 2025.08.14.(목) 합격자발표이후 - 08.22.(금) ☞ https://mhaksa.ajou.ac.kr:30443/public.html#!/e020407 ▣ 등록금 납부 : 2025.08.20.(수) - 08.22.(금)까지 (3일 간) -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 등록기간 내 미등록시 입학포기로 간주, 합격이 취소됩니다. *추가 등록기간 없음* - 고지서에 나와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실납부액(입학금+수업료) 납부 ※ 자동화기기(ATM, CD),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를 이용한 계좌이체 이용 가능 - 가상계좌 이체: 국민은행 가상계좌 (01:00-16:59, 납부 직후 바로 확인 가능) - 은행 방문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은행업무시간 (09:00-16:00) ※ 국민은행이 아닌 타 은행 창구에서 납부를 할 경우, 고지서를 이용한 지로 납부가 아니라 타행계좌송금 방식으로 납부 - 실납부액이 “0원” 인 경우,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에 방문 제출하여야 등록 완료 처리됩니다. (혹은 원우회비를 가상계좌로 계좌이체시 등록처리 됩니다.) ※ 은행 방문 어려울 경우 (국민은행 이용자) KB스타뱅킹(어플) 설치 ▶ 로그인 ▶ 우측상단 전체메뉴 ▶ 공과금 ▶ 납부 ▶ 등록금 납부 ▶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0원 등록 처리 - 협약에 의한 학비감면금액은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하며, 실납부액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원우회비는 선택적 자율경비입니다. (납부시기: 등록금 납부 시 또는 입학 후) ※ 가상계좌 이용 시 유의사항 - 가상계좌는 정확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납부가 진행됩니다. - 가상계좌는 예금주가 본인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좌이체 할 경우에는 예금수신자에 본인 이름) - 입금자명 본인이름으로 납부 부탁드립니다. - 증권계좌나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 입금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은행간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은행으로 문의 031-219-2291) ▣ 학자금 대출 신청 : 2025.08.18.(월) - 08.22.(금)까지 (마지막 날은 17:00까지 신청) * 신청 시 학번은 본인 수험번호로 입력 *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kosaf.go.kr / 1599-2000) 경영대학원교학팀 031-219-2189, ajoumba01@ajou.ac.kr
-
2025.0823
- 경영대학원소식
-
2025.0828
2025학년도 후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2025년 8월)
이 브라우저는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2025.0828
2024학년 후기 학위수여식 (2025년 8월)
이 브라우저는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2025.0729
경영대학원 산악회 인수인계(32대-33대) 산행
32대(박영남, 72기) - 33대(정은선, 73기) 산악부 인수인계 산행이 장병윤 지도교수, 이도섭 교학팀장, 이성환 총동문회장, 임정빈 석사동문회장, 박성헌 총원우회장외 80여명이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셨습니다. 경대원 최대의 커뮤티티 산악부 화이팅!! *등산 전 수덕사 대웅전 앞에서 단체 사진 *이임집행부(72기)와 취임집행부(73기~75기) 인사
-
2025.0828


